본문 바로가기

CS/CS Book

나도 리뷰어다!!

한 4~5년째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를 하고 싶었지만 두 번가량은 시기를 놓쳤으며 그 외에는 약소한 글들로 인해 블로그 트래픽이 적어서인지 열심히 신청에 의의만 두었었습니다.

 

이제는 정말 리뷰어를 해보고 싶어서, 그리고 목표로하는 CS책들을 꼭 읽고 싶어서 나는 리뷰어다가 아닌

2025년도에는 혼자 진행하는 나도 리뷰어다를 해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아래는 리뷰를 진행하고자 하는 책들의 참고목록이며 2025년 2월 16일부터 월 1개 이상씩 올려보겠습니다,

 

 

 

나도 리뷰어다 리뷰 참고도서 목록

 

  1. 프로그래밍 수련법
  2. 프로그래밍 루아
  3. 사물 api
  4. 실전 api 설계
  5. RESTful Web API 패턴과 모범 사례 :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API 인터페이스 구축
  6. 밑바닥 컴퓨팅
  7. 단위 테스트
  8. 오늘날 우리는 컴퓨터 부른다
  9. 밑바닥부터 만드는 컴퓨팅 시스템 : 불 논리부터 컴퓨터 아키텍처, 운영체제까지
  10. 컴퓨팅의 정수
  11. 그래서 컴퓨터는 어떻게 동작
  12. 타입으로 견고하게 다형성으로 유연하게 : 탄탄한 개발을 위한 씨줄과 날줄
  13. 사람이 쓰는 생각하는 글쓰기
  14. 실용주의 프로그래머
  15. 생각하는 프로그래밍
  16. 프로그래밍 심리학
  17. 컴파일러 개발자가 들려주는 C 이야기
  18. 오픈소스로 미래를 연마하라
  19. 함수형 프로그래밍
  20. 쏙쏙 함수형 프로그래밍
  21. 좋은코드 나쁜코드
  22. JVM
  23. Craft interpreter
  24. 클린 소프트웨어
  25. 클린 코드
  26. 클린 아키텍처
  27. 패턴 랭귀지
  28. 영원의 건축
  29. 게임 패턴
  30. 오프젝트
  31. 헤드퍼스트 디자인 패턴
  32. 디자인 패턴의 아름다움
  33. network top down
  34. unix network programming
  35. TCP IP illustration
  36. TCP IP guide
  37. 구글 엔지니어는 이렇게 일한다
  38. 양자 컴퓨팅 이론 해설
  39. 개발자에게 물어보세요
  40. 사용자를 생각하게 하지 마 : 웹과 모바일 사용성 원칙으로 디자인하는 UX
  41. 논리 그리고 비판적 사고
  42. 코어 논리학
  43. 컴퓨터 시스템 딥다이브
  44. 전문가를 위한 C
  45.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예술
  46. 단위 테스트의 기술
  47. 이산수학
  48. Head First Physics : 생생한 게임 개발에 꼭 필요한 물리 이야기
  49. 표상의 언어에서 추론의 언어로 : 언어표현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인가
  50. 파이브 라인즈
  51. 도구와 기계의 원리 Now : 그림으로 보는 재미있는 과학 원리
  52. 기초부터 다지는 통계학 교과서 with 파이썬
  53. 논리적 사고를 기르는 알고리즘 수업
  54. 소프트웨어 장인 정신 이야기
  55. 짜릿짜릿 전자회로 DIY 3판
  56. Sicp
  57. Csapp
  58. Ostep
  59. 가상설계면접
  60. 게임 프로그래밍 3차원 그래픽스
  61. Opengl 3차원 그래픽스
  62. 프로그래머를 위한 수학
  63. Opengl es 그래픽스
  64. 게임 물리 엔진
  65. Head first physics
  66. 이득우 게임수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