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조영호, 『오브젝트: 코드로 이해하는 객체지향 설계』, 위키북스(2019) 책을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타입부터 시작하여 설명을 진행한다비트열에 의미를 부여하고 제약과 규칙을 정한게 타입을 말한다. 객체지향 관점에서의 타입은 수신할 수 있는 메시지의 종류를 정의한다는 것이다.
어떤 행동을 하게 될지 결정되는 것이 타입이고 타입의 경우 일반화된 것에서 부분 집합이 되는 타입은 특수화 되었음 "프로그래밍 언어"> "객체지향 언어" > "클래스 기반 언어" 등의 에시로 설명해주어 와닿았다.
글의 전개가 잘 읽히게 구성되어 있어 객체지향 뿐만 아니라 글쓰기에 대해서도 배우는 기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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