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발 기간
좋았던 점
- 프로젝트 한 사이클 돌려보는 경험
- 백앤드, 프론트 모두 코드 리뷰에 참여하여 양쪽 코드를 팀원 모두가 보고 공유하였기에 전반적인 코드에 대한 이해도가 올라간 점
- 백로그 작성을 통해 각 작업별로 마감시한을 두고 그것에 맞추려 한 경험을 가질 수 있던 점
아쉬웠던 점
- 기획자 역할의 필요성
- 서비스 비교분석
- 우리만의 차별화된 강점 등 등
- 좀 더 빠르게 기능을 구현하고 테스트를 많이 해보는 과정을 가졌으면 좀 더 완성도를 높일 수 있지 않았을까 함
- 시간 부족으로 좀 더 다양한 기술을 사용해보지 못한 것
추후에 보완할 점
- 기획자 역할의 필요성을 느낌
- ⇒ 서비스 분석시간을 프로젝트 초반에 또는 기획자 구인
- 좀 더 빠르게 기능을 구현하고 테스트를 많이 해보는 과정을 가졌으면 좀 더 완성도를 높일 수 있지 않았을까 함
- ⇒ 구현 마감일자를 빠르게 잡고 이후에는 베타 배포를 통해 빠른 사용자 피드백을 받는다.
- 실력, 시간 부족으로 좀 더 다양한 기술을 사용해보지 못한 것
- ⇒ 리팩터링과 지속적인 서비스 업데이트 통한 보완
- 기술부채를 지우기 위해 AI 결과 추가 검증 및 개념 학습
- 코드를 더 잘 이해해서, 질문을 더욱 예리하게 함으로써 좋은 결과 얻기
- 이후 버전에서 추가될 기능들(bonus)
- 무한퀴즈 (원래 넣고 싶었던..)
- 랭킹(그래프로 표현, 히스토그램)
- 알쓸신잡처럼 상식 퀴즈
- ⇒ 리팩터링과 지속적인 서비스 업데이트 통한 보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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