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쓰기/감상

[휴먼스토리]

 유투브를 보다가 우연히 휴먼스토리를 보게 되었다

가끔 보던 영화유투버 지무비님이 출연한 편이었고 지금은 월에 억을 버는 창작자이지만

그도 취업준비생 기간이 있었고 은행 채용 최종까지 갔었지만 떨어졌다고 한다.

자신은 주도적인 사람인데 좁은 길을 가려다보니 답답해졌고 그런게 아쉬웠다는 식으로 말하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나도 그런 생각하기도하는데 현실에 치여서 취업이 잘되는 쪽으로 조금씩 생각들이 들던차라서 더 그러하였다.

내가 어떤 것을 확고하게 좋아하고 그것을 꾸준히 밀고나갈 수 있다면 다른 사람이 정한 틀에 맞추기 위해 나를 우겨 넣을필요없이 그것만을 열정적으로하면 되는 일이라 생각들었다.

 

 취업이 잘 안되어서 지치고 있었는데 지금은 잘되는 사람이더라도 힘들었다는 걸 다시금 확인하고

다른사람이 정한 길이 아닌 다른 길로가도 잘살고 있는 사람들을 보고나니 힘이되었다.

그리고 꼭 다른사람이 정한 틀에 맞추려고만 노력할 필요없다는걸 다시 느끼게 되었다.

 

휴먼스토리 유투브의 다른 영상들도 보았다.

영상에 나오시는 분들은 다 자신의 일을 좋아한다 생각들었고 

적어도 자신의 일의 퀄리티가 최소한 어느정도 이상이어야 한다는 책임감과 프라이드가 확실하게 느껴졌다.

그들도 어려웠던 상황에서 적은 자본으로 시작하여 필요한 준비와 꾸준한 노력을 통해 성과를 이루어왔고 이루고 있는게 보였다.

지금은 잘되었기에 나울 수 있었고 노력했더라도 아닌 경우라면 못 나왔겠지만 

저런 경우들이 있다는 것만으로 위안이 되었고 나 스스로에게 자극이 된다.

덕분에 내가 좋아하는 걸 다시 떠올릴 수 있었고 그것을 주제로 잘 발전시켜서 개인 개발 프로젝트로 삼아야겠단 생각이든다.

 

영상에는 주로 요식업 사장님들이 많이 나오셨다. 영상에서 어떤분이 비법을 알려주어도 결국 힘들다고 안한다는 말도 기억에 남는다.

나는 내가 알고 있는 비법대로 악착같이 최선을 다하였는가라느 생각든다.

 

영상들 덕분에 여러 생각이 들었고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해서 이겨내고 이루어내는 사람들을 보며 상황이 힘들더라도 꼭 그렇게 힘든건 아니란 생각들었다.

얼마든지 꿈을 생각하며 긍정적으로 살 수 있다.

 

2023.12.17 토 3:34분이다

1년,3년,5년 뒤에 다시 이 글을 보았을때 무언가를 이루었고 느끼는바를 만들어보겠다